제이시스 메디컬 매수후 핸들링 4일째 +15%
주식 시장 전체의 수급이 확실히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하락장을 완전히 벗어난 상태는 아니지만, 코스피 지수는 어제, 오늘 200일선을 뚫고 지수가 올라선 후 지지를 하는 모습이 보여진다면, 지리한 하락장은 추세적으로 벗어날 가능성이 조금 커 보인다 할 수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돈 버는 방법은 사실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하락장 가운데 기술적 반등 구간에서 집중적으로 매매를 하면 됩니다. 대체로 1~2개월 정도 상승 횡보를 보이는 이 구간 이외에는 거의 수익을 내기 힘들기 때문에 그 때 집중적으로 매매를 하고 나머지는 쉬다가, 다시 올바른 진입 시점, 기회가 오면 진입하고 또 아니면 나와서 쉬는 식으로 하면 사실은 큰 손실 없이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추세적인 상승장 초입이 도래하면 이때부터 가능한 핵심에 집중하는 매매를 해야 합니다.
상승장 만큼 투자자 간의 빈익빈 부익부가 심해지는 때도 없습니다. 강하게 오르는 종목은 연일 계속해 꾸준한 상승 모습을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종목은 하루 정도 잠깐 반등하는 상승을 하고는 그 다음날 부터 내리 하락하거나 또는 한 자리에서 꼼짝하지 않는 지지부진한 흐름 모습을 아주 흔하게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승장에서 만큼 투자 종목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때도 없습니다.
제이시스 메디컬은 스윙 투자로 현재 4일째 보유중에 15% 상승 중입니다. 직전 고가 근처까지 상승하면 대략 25% 수익권에 달하기 때문에 이 지점에서 50% 매도(Sell into Strength) 후 일부 물량만 들고 갈 생각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10시가 넘은 현재 덴티움(+18), 제이시스메디컬(+15%), 청담글로벌(+24%), 파라다이스 이렇게 들고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아스폴로, 하이비전시스템도 매수를 했지만 생각과 다른 흐름이라 거의 +0.5~1% 수익을 줄때 매도를 했습니다.
아무튼, 파라다이스는 실적 때문에 좀 망설이다 오전에 매수를 했는데 소폭 손실입니다. 어차피 Max 손절 라인은 -1.50% 수준이라 흐름을 지켜 보다 대응하면 될 것으로 생각해 편안하게 지켜 볼 뿐입니다.
이러하듯, 단타는 매매 회전률을 중시 하지만, 스윙 투자는 조금 느긋한 관점에서 최대한 수익을 누리는 방식으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조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매를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올바른 종목에 잘 투자하는 노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느 초보분이 어제 질문을 한게, 매수후 계속 가만히 들고 있는다고 해서, 매수후 주가가 움직이지 않으면 매수 시점이 잘못되었거나, 아직 안목이 형성되지 않았기에 가능한 빠른 결정을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말로 설명하긴 쉽지만, 이게 한번 핸들링 하는 걸 봐야 이해하지 글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감이 없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장중에 작성하는 글이라 짧게 마무리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